[일본]크립톤, 액티브 스피커 "KS-1HQM"흰색 모델 출시 새로운 소식








[일본]크립톤, 액티브 스피커 "KS-1HQM"흰색 모델

Mac과 디자인 매치. AppleTV와 AirPlay 제휴 제안

크립톤은 DAC 내장 액티브 스피커 "KS-1HQM"의 화이트 모델 "KS-1HQM (W)"를 추가. 2월 8일 발매한다. 기존의 블랙 모델과 마찬가지로 직판 만되고 있으며, 가격도 블랙 모델과 동일한 49,800엔 (1세트)


Mac이나 화이트 계열 PC와 디자인 매치를 고려하여 만들어진 모델. 단순한 흰색이 아닌 배플 부분은 블랙, 오디오 보드및 측면 화이트, 윗면이나 뒷면의 알루미늄 부분은 실버,
MacBook Air등과 비슷한 질감으로 마무리한 것이 특징. 여성 유저의 의견도 수렴하여 개발했다고한다.

































KS-1HQM의 화이트 모델
측면은 화이트 마감
상부는 실버
MacBook Air와 함께한 모습. 뒷면도 실버색상에, 질감도 좋고 잘 어울린다
뒷면. 광 디지털, 아날로그 음성, USB 입력을 갖추고있다

색상 이외의 사양은 블랙 모델과 같다. Tymphany사의 6.35cm(2.5")풀레인지 유닛을 채용한 스피커, 25Wx2ch의 디지털 앰프를 내장하는 것 외에,
24bit/96kHz 지원 DAC도 내장. 또한 스피커 아래에 설치하여 진동을 흡수하는 전용 오디오 보드와 보드 및 스피커 설치에 사용하는 하이 카본 스틸로 만든 인슐레이터 (6개)도 포함하는 것이 특징.


입력은 광 디지털, 아날로그 음성 (스테레오 미니)에 및 USB 입력에도 대응. USB DAC+스피커로도 사용할 수있다.


외형 치수는 스피커 부 86 x 105 x 170mm (폭 x 깊이 x 높이), 오디오 보드 부가 100 x 120 x 50mm. 무게는 전체 3.6kg, 오디오 보드만이 1.6kg.




















MacBook Air와 함께한 모습
오디오 보드의 모습
검은색의 것은 하이 카본 스틸제 인슐레이터

■ PC 연결 이외의 이용도


PC와 연결하는 액티브 스피커라는 인상이 강한 제품이지만, 크립톤의 말에 따르면 TV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사용자도 증가하고 있다고한다. 이러한 이용 환경의 다양화에 따라, 크립톤에서 PC 연결 이외의 이용도 제안하고있다.


예를 들어 TV에 "Apple TV"를 추가하여 TV 프로그램의 음성뿐만 아니라 AirPlay 기능을 사용하여 PC의 iTunes에서 무손실 퀄리티의 음악을 무선 LAN에서 "Apple TV"에 날려, TV를 통해 "KS-1HQM "으로 소리를 낼 수있다.




















TV와 연결한 모습. TV 스피커로 듣고 비교했지만, KS-1HQM로 전환하면 음장의 깊이가 생겨나 소리가 입체적으로 되어 영상에지지 않는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얻을 수있다.

상하 방향의 범위도 확대되고 박력도 증가. 명확하고 듣기 쉽고, 영화 감상에도 효과적이다
DAC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AirPort Express와 함께 간편하게 네트워크 오디오를 즐길 수있다.
Apple TV와 함께한 모습

화이트 모델 추가와 함께, 간이적인 네트워크 오디오로서의 이용도 제안. 특히, AirPort Express와 KS-1HQM를 광디지털 케이블로 연결하면 PC의 iTunes에서 무선 전송한 음악을 AirPort Express + KS-1HQM으로 재생하는
간단한 네트워크 오디오 환경을 구축할 수있다.


이 환경에서는 PC를 사용하지 않고, iPhone 등에서 AirPlay 기능을 사용하여 AirPort Express + KS-1HQM에 음악을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PC없는 생활을하고있는 여성에게 특히 추천"한다고 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