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파나소닉, 스마트 AV와 연계하여 최상위 PDP VIERA "VT5" 발매 새로운 소식








[일본]파나소닉, 스마트 AV와 연계하여 최상위 PDP VIERA "VT5" 발매

DIGA와 직접 무선 연계 스마트 비에라.

파나소닉은, 흑색의 표현 능력을 향상하여 풀 블랙 패널 III를 탑재하고, 스마트폰 연계 등 외부 기기와의 서비스 연계를 크게 강화한 VIERA 시리즈 최상위 모델의 플라스마 TV "VIERA VT5 시리즈"를 4월 20일 발매한다.


60인치 "TH-P60VT5", 55인치 "TH-P55VT5", 50인치 "TH-P50VT5"가 출시되며, 가격은 open price. 매장 예상 가격은 60인치가 50만엔 전후, 55인치가 43만엔 전후, 50인치가 36만엔 전후. 40인치 대는 라인업되지 않는다.


새로운 패널의 채용에 의한 고화질 화와 더불어, 녹화 기능의 강화와 스마트폰과 외부 서비스 연계를 강화. 또한 본 시리즈에서 "스마트 비에라"라는 서브 브랜드로 전개. 네트워크 대응과 에너지 절약 가전 연계, 스마트폰 연계를 내세우고 있다.









Viera VT5 라인업

■ 심플 WiFi등 네트워크 강화


플라즈마 패널은 3D 대응의 풀HD "풀 블랙 패널 III". 화질뿐만 아니라, 네트워크와 녹화 기능을 대폭 강화. 튜너는 지상/BS/110및 CS 디지털을 각 3계통으로, 별매의 USB HDD에 녹화 기능을 탑재 2 프로그램 동시 녹화를 지원한다.


USB HDD로 녹화는 MPEG-2 TS 스트림 녹화뿐만 아니라 MPEG-4 AVC 인코딩으로 장시간 녹화에 대응. "표준", "장시간 1 (6Mbps)", "장시간 2 (3Mbps)"의 3가지 모드를 준비하고, 500GB의 HDD의 경우 최대 350시간 녹화할 수있다.
녹화 프로그램의 장면 전환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자동으로 챕터를 만들어주는 "오토 챕터"에도 대응. 녹화한 프로그램은 DLNA/DTCP-IP를 사용한 네트워크 더빙이 가능한 블루레이 DIGA등을 이용 하여 공 미디어에 기록할 수 있다


편성표는 G-GUIDE에서 3/5/7/9/11/15/19 채널 표시가 가능한 "스마트 TV 가이드"에 대응. 1개월 앞까지의 주목 프로그램을 사진 첨부로 체크할 수있는 "주목 프로그램"기능이나, 장르 검색 기능, 음성 읽기 기능 등을 장비.
대항 프로그램의 목록 기능과 PinP 표시 기능도 갖추고있다.


■ 심플 WiFi로 DIGA와 스마트폰과 무선 LAN 직결


가장 큰 특징은 각 기기와의 연계. 동사의 블루레이 DIGA등, 다른 제품과 무선 LAN 연계가 강화되고 있으며, 리모콘에 "디가 작업"버튼도 신설. 지금까지 이상으로 DIGA와의 연계를 상정하고있다.


Ethernet외에 IEEE 802.11a/b/g/n 대응 무선 LAN을 탑재. 종래는 타사의 무선 LAN 라우터와 연계하는 형태 였지만, 무선 라우터가 없어도 "단순 Wi-Fi"대응의 DIGA에 직접 연결할 수있게되었다.


DLNA/DTCP-IP 서버 기능 "방 점프 링크 서버"(역주- お部屋ジャンプリンクサーバ 라고 하는데요 '기능명'이니 직역으로 하였습니다.)기능도 탑재해,
VIERA에서 받은 디지털 방송과 USB HDD에 녹화한 프로그램, SD 카드나 USB 메모리에 저장된 사진을 무선 LAN으로 방 점프 링크 대응 TV와 레코더, 스마트폰 등에 전달하고 집안의 다양한 장소에서 즐길 수있다.









무선LAN 공유기 없이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현제 해당 단말은 방 점프 링크 대응 "VIERA"와, 스마트폰은 파나소닉의 DTCP-IP대응 단말기중 현재 NTT 도코모의 "P-02D", 또한 VIERA의 '12주년 모델'이 있으며, '12주년 모델'의 경우 방 점프 링크 재생시라도 챕터 건너뛰기와 resume 재생이 가능하다.


TV에선 업계 최초로 "방송 전송"에 대응. VIERA의 튜너로 수신된 프로그램을 스마트폰과 다른 TV로 전송할 수 있기때문에 BS 안테나가 오지 않는 장소에서도 TV로 BS 시청 등도 가능하게된다.









실시간 방송 전송이 가능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비에라 리모트 2.0"를 무상 제공합니다. Android 버전과 iOS버전이 준비된다. 비에라 리모트 2.0은 휴대전화나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VIERA에 직접 출력할 수 있으며, 리모콘 기능 등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이다.


스마트폰은 JPEG 외에 MPO 형식의 3D사진도 VIERA에서 시청할 수있다. 동영상은 MP4에 대응한다. 또한 Android 버전 비에라 리모트 2.0에서는 AAC 및 WAV 음악 파일도 무선 LAN을 통해 VIERA에 출력하고, VIERA의 스피커로 음악을 즐길 수있다.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영상을 비에라로 출력




























종류 지원 단말 비에라 리모트 2.0 전송 가능한 포멧
휴대전화 LUMIX Phone P-03/P05C 비지원 사진 : JPEG
Android LUMIX Phone P-02D 등 지원 사진 : JPEG,MPO
동영상 : MP4
음악 : AAC,WAV
iOS iPhone 지원 사진 : JPEG,MPO
동영상 : MP4



또한 Web페이지를 VIERA로 탐색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대신 VIERA를 통해 인터넷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료는 무료, 거기에 스마트폰의 터치 패널을 마치 트랙 패드처럼 사용하여 큰 화면을 보면서 조작할 수있으며,
VIERA의 리모콘으로 사용할 수있다. 전원 ON/OFF도 가능. Web 페이지 열람시 스마트폰을 키보드로 사용할 수있다. 또한 비에라 리모트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게임 플레이 시에는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이용할 수있다.









비에라 리모트 2.0 Android버전

■ 새로운 패널로 화질 향상. 3D 안경도 Bluetooth 지원


패널 해상도는 60/55/50인치 모두 1,920 x 1,080 해상도의 풀 HD에서 프레임 시퀀셜 방식의 풀 HD 3D에 대응. 3D 안경을 더하는 것으로, 3D에 대응한다. 3D 안경은 별매로, 풀 HD 3D 글래스 표준을 준수하고 Bluetooth 방식으로 통신하는
"TY-ER3D4MW"(M 사이즈) "TY-EW3D4SW"(S 사이즈)가 있다. 가격은 open price로, 매장 예상 가격은 M / S 사이즈 모두 13,000엔 전후.









블루투스지원 새로운 3D안경

신개발의 "풀 블랙 패널 III"를 채용. 피크 휘도를 높이는 것으로, 네이티브 콘트라스트 550 만:1까지 향상 (종래 기계 VT3 시리즈는 500만:1). 흰색의 동적 범위를 향상함으로써보다 질감 풍부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플라즈마 패널 전면판과 일체화된 저반사 블랙 필터 III의 채용으로 밝은 장소 대비 약 1.3 배 향상. 밝은 환경에서도 외광에 의한 반사를 억제해 검정뿐만 아니라 선명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밝기 센서도 탑재.
밝은 환경에서는 색상의 채도를 높이고, 외형의 퇴색을 보정하여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있다 (그림 메뉴 "자동"시).


또한 신개발의 "퓨어 이미지 크리에이션"를 탑재. 대각선이나 영상 압축 블록의 경계를 높은 정밀도로 검출하여 각각 "대각선 초해상", "도안 적응형 노이즈 감소"를 실행하여, 매끄러운 영상을 재생한다. 자동 화질 조정 기능도 탑재해,
"자동"모드에서 컨텐츠와 주위의 밝기에 따라 최적의 화질로 조정한다.


색상 신호는 YUV 4:4:4에 대응. Blu-ray 등 (YUV 4:2:0)와 색 신호가 1/4로 압축되고 있지만, 동사의 블루레이 DIGA에서는 YUV 4:4:4의 크로마 업 샘플링을 지원하고있다. VT5에서는 YUV 4:4:4에 대응하고, 30bit의 신호 처리를 탑재.
BD 비디오 색상 영역중 압축되어 버리는 영화 오리지날의 색상을 리마스터링 하여 "헐리우드 색상 리마스터"와 함께 색상 해상도가 높은 영상을 즐길 수있다. 각 장면의 영상 정보를 바탕으로 색상과 계조, 주파수 보정을 실시하여,
선명한 영상으로 재생하여 주는 "네츄럴 컬러 스무서"도 탑재하고있다.


동영상 해상도를 높혀주는 구동 제어는 차세대 PDP 개발 센터 (APDC)의 동영상 성능 기준 "풀 HD 동영상 해상도 스피드"는 1,700pps를 실현. 기존 모델 (VT3 시리즈) 1,200pps에서 진화하여 3D 크로스 토크의 억제에도 효과를 발휘한다고한다.


또한 스마트 비에라에서는 네트워크 대응을 강화함에 따라 인터넷 동영상 대응도 강화. 프레임 속도가 낮은 인터넷 컨텐츠에 대한 자신의 분석 기술로 콘텐츠의 움직임 특성을 추출하고 일반 TV 방송과 같은 60Hz의 영상 신호로 변환하여
매끄러운 영상을 실현하는 "인터넷 콘텐츠 스무서"기능도 탑재한다.


3D 화질도 향상. 새로운 안경은 Bluetooth


3D에도 대응. 새로운 패널에서 높은 블랙 표현력과 크로스 토크를 억제한 3D 표시가 특징으로, 새로운 사이드 바이 사이드 및 톱 앤드 보텀 등의 3D 방식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3D 디스플레이 "3D 방식 자동 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2D-3D 변환 기능, 3D 깊이를 조정하는 "3D 깊이 컨트롤러", 24 코마 영상도 자동으로 중간 프레임을 생성하여 3D에서도 매끄러운 표시를 실현하는 "3D 시네마 스무서"를 탑재한다.


또, 별매의 3D 안경이 Bluetooth로 작동하기 때문에 시청하는 중에 화면에서 눈을 돌려도 3D 동기 신호를 보존할 수 있기 때문에 3D 영상이 흔들리는 일없이 편안하게 3D를 즐길 수있다. 또한 TV와 USB로 연결하여 충전 가능하고,
배터리의 잔량은 VIERA 화면에서 확인할 수있다.


HDMI 입력은 4계통으로 디지털 카메라와 캠코더를 연결하여 사진을 볼 때 선명하고 깊이있는 색조로 사진 표시에 적절한 화질을 조정합니다 ("프로 사진"ON시) 또한 DIGA와 연결하면 영화를 감상하기 좋은 상태로 화질 조정,
또한 DIGA의 EPG와 같은 그래픽 화면에서 윤곽과 색조를 보정하고, 문자를 읽기 쉽게하는 등 장비 연계에 의한 자동 화질 조정을 강화 하고있다.


종합 출력 18W의 2.1ch 스피커를 탑재. 본체의 스피커만으로 상하 확산있는 사운드를 실현 가능하고, 후면에 우퍼를 내장하여보다 현장감있는 사운드를 실현한다. 또한 프런트 스피커만으로 가상적으로 서라운드 실현하는 "버추얼 3D 서라운드 시스템"도 탑재한다.


스피커는 본체 하단에 설치되어 있지만 소리가 화면 중앙에서 나오고있는 것 같은 "음상 업"회로를 탑재하고있다.


오프 타이머 기능도 설정한 시간이되면 전원을 끄기 전에 서서히 화면 밝기와 음량을 줄여 간다 "새로운 오프 타이머"를 채용. "기분 좋게 잠들 수 있다"고 한다. 스피커와 이어폰 동시 음성 출력에도 대응한다.


본체는 블랙 광택 + 메탈 베젤 새로운 디자인, "하이 엔드 모델 다움"과 "인테리어의 고급 스러움"을 목표로했다. 프레임의 슬림화 등으로 컴팩트 설계로 제한된 공간에서도 대형 화면을 즐길 수있다.


에너지 절약 기능도 새롭게 "에코 시청"을 탑재, 전력 감소모드를 "소", "중", "대"를 선택할 수있다 "대"의 경우 영상 신호를 선택한뒤 볼륨 조작이 없으면 5초 후에 패널을 OFF시킨다. 예를 들어 radiko.jp 애플리케이션 라디오를 듣는 경우 화면을 끄고
음성만을 즐길 수 있게된다.
































































모델명 TH-P60VT5 TH-P55VT5 TH-P50VT5
크기 60인치 55인치 50인치
해상도 1,920 x 1,080
소비전력 - - -
연간 소비전력 - - -
스피커 8연 스피커 유닛 x 2
/ 서브우퍼 10cm x 1
8연 스피커 유닛 x 2
/ 서브우퍼 8cm x 1
음성 최대 출력 도합 18W
입력단자 HDMI x 4, D4 x 1, 컴포지트 x 2,
아날로그 RGB(D-SUB 15pin x 1), 아날로그 음성 x 2
출력단자 광 디지털 음성 x 1, 헤드폰 x 1
그외단자 Ethernet, USB x 3
외형 치수(스텐드포함)
폭 x 깊이 x 높이
1,395 x 387 x 880 mm 1,285 x 357 x 818 mm 1,170 x 335 x 754 mm
무게(스텐드포함) 약 39kg 약 33kg 약 27kg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