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B&W의 하이 엔드 서브우퍼 "DB1" 발매 새로운 소식








[일본]B&W의 하이 엔드 서브우퍼 "DB1" 발매

- 12" 유닛 2개 배치. 800 Diamond Series와 함께 멀티채널 구성 가능








하이엔드 서브우퍼 DB1

디 앤드 엠 홀딩스는 B&W의 하이 엔드 서브우퍼 "DB1"를 2월 발매한다.
가격은 마감에 따라 다르며 피아노 블랙 마감이 612,000엔, 체리 로즈너트 마감 각 580,000엔.


홈시어터뿐만 아니라 퓨어 오디오의 활용을 상정했다는 서브우퍼. B&W 800 Series Diamond와 함께 멀티채널 구성도 상정하고있다.
12인치, 약 30cm 지름의 우퍼 유닛이 등을 마주대고 있는 형태로 2개가 탑재되어 있는 것이 특징. 롱 스트로크 유닛 이지만 등을 마주대고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유닛의 움직임에 의한 진동이 서로 캔슬링 되어 인클로저에 진동이 많이 전해지지 않고,
불필요한 공진의 발생을 억제하고 있다. 진동판은 개량된 로하셀. 피로 단선에 강한 새로운 리본형 보이스 코일의 출력선을 사용하였다.





















피아노 블랙 마감
유닛이 등을 마주대고 있는 형태로 배치되어 불필요한 공진을 캔슬 시킴
피로단선에 강한 새로운 리본형 보이스코일 채용

액티브 서브우퍼이며, 1,000W 출력의 디지털 앰프로 구동. 인클로저는 견고하게 제작되어있어 "하드한 드라이빙과 대음량의 재생을 실현한다"라고 함.


DSP도 내장. 메인 스피커와 조화시키기위한 필터 기능과 입력 감도를 음원의 출력에 맞추는 기능, 게인 조정 기능, 5밴드 그래픽 이퀄라이저도 탑재. 측면에있는 유기 EL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조정하거나,
PC소프트 "SubApp"로 조정 가능. RS-232방식으로 연결하여 홈 오토메이션 시스템에 통합할 수있다.


"SubApp"에 프리셋에는 현재 800시리즈 스피커를 위해 미리 설정된 로우 패스 필터도 선택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모델의 프리셋도 추가 예정이다.















본체에 장착되어 있는 콘트롤러 및 디스플레이
PC소프트웨어 "SubApp"

또한 "SubApp"를 사용하여, 룸 튜닝 기능도 이용 가능. 측정용 마이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것을 PC에 연결하기위한 USB 연결 카드도 부속.

카드에서 서브우퍼에 케이블을 연결하고 각종 설정을 행한다. 룸 튜닝은 음향 특성뿐만 아니라 서브우퍼의 응답이 원활하도록 룸의 보정을 자동적으로 처리하며, 저음 성능을 최적화한다.


입력 단자로 모노 벨런스, 모노 언벨런스, 스테레오 언밸런스 각 1 계통. 트리거 단자를 2 계통, IR 단자, RS-232 단자, USB 2.0도 갖추고있다.


외형 치수는 460 x 410 x 490mm (폭 x 깊이 x 높이 / 그릴 포함 / 스파이크 제외). 무게는 44kg.















측정 장비 연결
입력 단자부. 앞에 있는것이 측정용 마이크


덧글

댓글 입력 영역